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 2학년 1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2학년 1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2학년 1반 학급홈페이지 이미지

로그인

로그인 폼
  • 오늘 : 0
  • 전체 : 27

오늘의 급식

오늘의 급식 전체보기

2020년 07월 08일 (수요일)

등록된 급식이 없습니다.

오늘의 학교행사

오늘의 학교행사 전체보기

2020년 07월 08일 (수요일)

-학습코칭 프로그램(3,4학년 해당학생)

기본게시판

담임 이경학

20/03/11 10:37

학부모님께
먼저 지면을 통해 인사드립니다. 1년 동안 2학년을 맡게 되었습니다.
교실도 아이들도 낯설지만 아이들의 밝은 모습에 가슴이 설렙니다. 서로 기뻐하고 즐겁게 생활하며, 때론 위로하고 이해하며 지낼 일 년 때문이겠지요.
학교 교육은 부모님의 도움이 없이 이루어지기 힘듭니다. 보내기만 하면 끝나는 것이 학교가 아닙니다. 인성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는 곳이 바로 학교입니다.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부모님의 관심이 아이들 변화로 이어집니다. ‘이런 아이가 되었으면 합니다.’라는 부탁의 글을 종종 받습니다. 그 부탁에 최선을 다하기는 하나 이것은 교사만의 몫이 아닌 교사와 부모님의 몫이라 생각됩니다. 일 년 동안 아이들의 변화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전 이렇게 일 년을 보내고 싶습니다. 어떤 책에 사랑이란 생활의 결과로서 경작되는 것이지 결코 갑자기 획득되는 것이 아니다. 한 번도 보지 못한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한 번도 보지 않은 부모를 만나는 것과 같이 조금도 이상하지 않는 까닭도 바로 사랑은 생활을 통하여 익어 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는 내용이 마음에 와 닿습니다. 아이와 부모님의 사랑을 쌓아 가는 방법처럼 저 또한 아이들과 이 같이 생활해 갈 것입니다. 무조건 주는 사랑이 아닌 아이들과 제가 서로 부대끼며 그것을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첫째, 일 년을 보내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성입니다. 쉽게 규칙을 어기고, 남보다 나를 먼저 생각하고, 나아닌 다른 사람이 하기를 바라는 모습에서 정해진 규칙을 지키고, 남을 배려하고 내가 먼저 나서는 모습으로 변해가도록 생활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학습력입니다. 문제를 푸는 기계처럼 해답만을 찾는 학습이 아니라 여러 과정을 겪으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친구들과 도와가며 방법을 찾아가는 수업. 직접 활동하고 여러 가지 도전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는 수업을 통해 스스로 자신감을 갖는 학습력을 키워가겠습니다.(독서활동)
세 번째로 자신의 가치를 느끼는 자존감입니다. 자신의 말과 행동을 믿지 못해 소심해지는 모습. 그런 모습 보단 자신감 넘치고 자신의 행동을 믿고 당당하게 책임 있는 적극적인 태도를 키워가겠습니다.
네 번째로 사회성입니다.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 것은 학교의 생각 보단 자신의 의지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울려 생활하는 것이 즐거워야 합니다. 친구가 많아지고 서로 돕는 관계, 벽이 없는 선생님과의 관계를 통해 즐거운 교실생활을 만들겠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오고 싶은 교실,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것은 저 혼자의 힘이 아닌, 학부모님과 아이들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학교 교육에 부정적인 표현을 아이 앞에서 하신다면 아이 또한 학교 교육을 불신하고 규칙에 벗어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몸과 마음이 조화롭게 커가는 아이들이 되도록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댓글(0)